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내용 바로가기
공사소식 조회
대전교통공사, 꿈씨 테마열차 운행 개시
작성자 ESG경영팀 작성일 2024-08-16 조회수 67
URL https://www.instagram.com/p/C-UzscPyh1u/?img_index=1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2024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86일부터 꿈씨 테마열차 운행을 개시했다.

대전교통공사는 이날 오전 11시 판암역 승강장에서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 남상호 대전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와 대전시민 어린이 25명이 참석하여 꿈씨 테마열차 운행개시 축하 행사를 가졌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대전시 공공기관과 지역대학 협업으로 꿈씨 테마 컨셉 및 디자인에 참여한 대전대 웹툰애니메이션학과 학생의 노고를 치하하고, 어린이 시민들과 함께 테마열차 탑승 및 꿈씨 캐릭터 인생컷 찍기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축하행사에서 진행된 개막식은 일회용 테이프 커팅 대신 재활용 손수건 매듭풀기로 진행하여 대전의 마스코트 꿈씨와 대전 0 축제를 통해 친환경 실천 노력 다짐과 사회적 저출산 극복 염원의 의미를 담았다.

한편, 꿈씨 테마열차의 컨셉은 2가지로 구성되었다. 전동차 앞 칸은 상상고래와 함께 떠나는 꿈씨패밀리의 우주여행을 주제로 지친 일상으로부터의 일탈과 시원한 느낌의 바다와 우주를 유영하는 웅장한 상상고래와 꿈씨 패밀리를 표현하였고, 반대편은 행복한 대전 꿈씨의 집을 주제로 웹툰 속 꿈씨패밀리의 집에서의 행복한 일상을 체험하도록 하여 대전 방문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꿈씨 테마열차는 61140분부터 판암역을 기점으로 운행을 개시하였으며, 평일 248회 운행 열차 중 12회 운행한다. 공사는 꿈씨 테마열차를 더 많은 시민들이 만날 수 있도록 축제기간 중 테마열차 운행시각을 공사 누리집 등에 게시하고, 열차 안에서도 기관사 안내방송을 통해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한편, 대전교통공사는 종합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축제기간 중 도시철도 막차 시간 연장 및 임시열차 증편 운행, 꿈씨 테마열차 및 테마역사 운영, 0시축제 시민 행복사진관을 운영하여 축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은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대전 0시 축제가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대전교통공사가 적극 지원하겠다.”, “시민 여러분들이 대전 0시 축제에서 꿈씨 테마열차와 도시철도를 타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