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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시설] 판암역.현충원역 환승(유료)주차장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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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시설] 이동통신 또는 Wi-Fi(와이파이)가 안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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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 공사는 열차 및 역사 내(대합실, 승강장)에 이동통신(음성통화, 데이터) 및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이동통신업체들이 각각 시설을 투자하여 대전교통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님들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시설물 일체는 해당 이동통신사에 유지보수 책임 및 권한이 있습니다. 따라서, 열차 및 역사 내 이동통신 또는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시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으시면 사용하고 계시는 통신사(아래 참조)에 문의하시면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동통신 서비스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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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사항·기타] 민원 신속답변 매뉴얼[바로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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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시간] 역간 소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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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사항·기타] 대전교통공사 역별 주소 및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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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승강장안전문 등]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설치현황이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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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통공사 22개 역에는 에스컬레이터 168대, 엘리베이터 76대, 휠체어 리프트 3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역별 승강기 설치현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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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수·영업] 열차내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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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차에서 내린 직후 분실사실을 알았을 경우 역무실에 바로 신고하시면 열차운행사항을 파악하여
인근역에서 찾을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열차에서 하차한 시간, 하차 차량 위치(몇번째 칸)을 알려주시면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분실사실을 알았을 경우에는
유실물센터로 연락주시면 유실물 소재 파악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고로 역사내 또는 열차내에서 습득된 유실물은 해당 역에서 1일간 보관한 뒤
유실자가 찾아가지 않을 경우 다음날 오전에 유실물센터로 인계됩니다.
※ 유실물센터 전화번호 ☎042)539-3939 / 위치 정부청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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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이용] 교통약자석 운영을 활성화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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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공사에서는 고유의 미풍양속 및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에 근거하여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를
위한 전용좌석을 각 량마다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전교통공사 1호선 전동차는 교통약자석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 객실 LCD 안내표시기를 활용한 교통약자석 홍보영상 표출
• 전동차 객실 안내방송 시행
• 교통약자석 상단 측창문에 ”여기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자리입니다. 비워둡시다.” 라는 국ㆍ영문 표어가 표기된 그림문자의 부착 등
지속적인 홍보를 통하여 시민들의 양보의식을 높이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약자석 운영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우리공사에서는 교통약자석 홍보를 계속적으로 시행하고 시민들의 의견을검토ㆍ반영하여
교통약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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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이용] 전동차 청소 및 소독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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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동차 청소의 시행주기와 청소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분청소 : 운행중인 전동차에 대하여 지정된 회차 역(반석역)에서 시행하는 간단한 실내 청소
▶ 소청소 : 운행 후 입고된 전동차에 대하여 사업소에서 시행하는 실내 청소
▶ 대청소 : 1개월 주기마다 세제, 물, 청소기 등을 사용하여 전동차 내․외부 전반에 대한 묵은 때 제거, 바닥 왁스작업 및 방역․소독 시행
▶ 객실 시트청소 : 1개월 주기마다 스팀청소, 연8회 친환경 항균제 살포 시행
▶ 차체세척 : 운행종료 후 기지에 입고된 전동차는 동결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업소에 설치된 차체 자동세척기로 차량외부 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동차내 방역소독은 매월 1회 인체에 무해한 살충․살균제를 사용하여 전동차 내부를 분무식으로 살포하고 있으며, 하절기(7~9월)에는 월 2회 실시로 각종 전염병을 예방하고 병․해충 구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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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이용] 전동차내 소음의 저감대책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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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동차내 소음원으로는 전동차 주행시 일어나는 레일과 차륜의 소음원을 비롯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하며, 이러한 소음의 크기는 차량내 각종기기의 동작, 궤도, 터널 구조 및 운전속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시철도 운행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소음은 발생 원인에 대한 대책을 수립함은 물론 상호 복합적으로 검토하여 수립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우리공사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도상은 진동 감쇄 효과가 크고 궤도변형이 적으며 청결한 STEDEF 도상으로서 침목 밑에 방진패드(t=12mm)를 삽입하고 침목 하부에 Rubber boot를 씌워 도상 콘크리트에 삽입한 형식으로 소음 저감효과에 적합한 궤도구조로 특히 급곡선 구간은 표준방진 궤도에 6mm 방진 패드를 추가로 설치하는 이중방진 궤도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레일도유기를 설치하여 차륜마모는 물론 진동 및 소음을 저감하고 이음매부를 없앤 장대레일 부설과 레일 중량화(60kg/m), 탄성체결구와 탄성분기기의 사용 등을 통해 소음을 저감하고 있습니다. 차량관리에 의한 소음 저감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행중 차륜 답면의 박리나 찰상 발생시 마다 차륜을 삭정을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전동차내 기기류 습동부 주유를 통하여 회전기기 등의 소음 상승억제를 위하여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1호선 전동차는 설계․제작시 공인된 시험기관을 통하여 전동차의 소음, 진동 규제법 시행규칙 제37조 제2호(철도)규정을 만족하여 시험을 완료 하였음을 알려 드리며, 참고로 정지시 차내소음시험, 주행시 차량내부 소음, 운전실 소음시험 등이 평균 소음레벨 80dB(A) 이내로 철도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그 이전에 제작된 전동차 소음기준 85dB(A)보다 양호하게 설계,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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