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근거
○ 지방공기업법 제78조(경영평가 및 지도)
○ 지방공기업법 시행령 제68조(경영평가)
□ 평가개요
○ 평가등급 : 5등급 / 가(90점 이상), 나(85점 이상), 다(80점 이상), 라(75점 이상), 마(75점 미만)
○ 평가지표 : 계량 41점, 비계량 59점
평가지표
| 배점
|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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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분류지표
| 중분류지표
| 세부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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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더십 전략(5점)
| 리더십(8점)
| 1. 경영층의 리더십
| 3점
| 절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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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 및 주민참여
| 2점
| 절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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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윤리경영
| 3점
| 절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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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 1. 미션, 비전 및 경영계획
| 3점
| 절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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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경영시스템(30점)
| 경영효율화(15점)
| 1. 조직관리
| 3점
| 절대평가, 단계별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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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사관리
| 3점
| 절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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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노사관리
| 5점
| 절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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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재무관리
| 4점
| 절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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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활동(15점) | 1. 재난, 안전관리 | 8점 | 절대평가 |
2. 승객수송계획 및 관리 | 4점 | 절대평가 |
3. 친환경, 기술개발 노력 | 3점 | 절대평가 |
3. 경영성과(49점) | 주요사업성과(17점) | 1. 안전사고 발생건수 | 6점 | 목표부여(A) |
2. 승객수송인원 | 6점 | 목표부여(편차) |
3. 부대사업수익 | 5점 | 목표부여(A) |
경영효율성과(22점) | 1. 주행거리 1km당 총원가 | 5점 | 목표부여(A) |
2. 영업수지비율 | 10점 | 목표부여(B) |
3. 1인당 매출액 | 5점 | 목표부여(A) |
4. 부채비율 | 2점 | 목표부여(A) |
고객만족성과 | 1. 고객만족도 | 10점 | 단계별 평가 |
4. 정책준수(9점) | 정책준수 | 1. 공기업 정책 준수 | 9점 | 목표부여(B) |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 혁신평가팀 유병헌(042-539-3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