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근거
○ 지방공기업법 제78조(경영평가 및 지도) ○ 지방공기업법 시행령 제68조(경영평가) |
□ 평가개요
○ 평가등급 : 5등급 / 가(90점 이상), 나(85점 이상), 다(80점 이상), 라(75점 이상), 마(75점 미만)
○ 평가지표 : 계량 41점 / 비계량 59점
구 분 | 평가지표 | 평가방법 | 배점 |
대분류지표 | 중분류지표 | 세부지표 |
비 계 량 | Ⅰ. 리더십/전략 (11점) | 리더십 | (8점) | 경영층 리더십 | 절대평가 | 3점 |
고객 및 주민참여 | 절대평가 | 2점 |
윤리경영 | 절대평가 | 3점 |
전략 | (3점) | 비전 및 경영계획 | 절대평가 | 3점 |
Ⅱ. 경영시스템 (30점) | 경영효율화 | (15점) | 조직관리 | 절대평가 2 단계별평가 1 | 3점 |
인사관리 | 절대평가 | 3점 |
노사관리 | 절대평가 | 5점 |
재무관리 | 절대평가 | 4점 |
주요사업활동 | (15점) | 재난안전관리 | 절대평가 | 8점 |
승객수송계획 | 절대평가 | 4점 |
친환경기술개발 노력 | 절대평가 | 3점 |
계 량 | Ⅲ. 경영성과 (49점) | 주요사업성과 | (17점) | 안전사고 발생건수 | 목표부여(A) | 6점 |
승객수송인원 | 목표부여(편차) | 6점 |
부대사업수익 | 목표부여(A) | 5점 |
경영효율성과 | (22점) | 주행거리 1㎞당 총원가 | 목표부여(A) | 5점 |
영업수지비율 | 목표부여(B) | 10점 |
1인당 영업수익 | 목표부여(A) | 5점 |
부채비율 | 목표부여(A) | 2점 |
고객만족성과 | (10점) | 고객만족도 | 목표부여(B) | 10점 |
Ⅳ. 정책준수 (10점) | 정책준수 | (10점) | 공기업정책준수 | 단계별평가 | 10점 |
○ 성과급 지급률 구간
경영평가 등급 | 성과급 지급률 | 사장 및 임원 익년도 연봉 조정 |
사장 | 임원 | 직원 |
가 | 301~400% | 201~300% | 180~200% | - |
나 | 201~300% | 151~200% | 80~100% | - |
다 | 100~200% | 100~150% | 30~50% | - |
라 | 0% | 0% | 10~20% | 익년도 연봉 동결 |
마 | 0% | 0% | 0% | 익년도 연봉 5~10% 삭감 |
※ 직원의 경우 자체평가급으로 100% 지급
※성과급을 노조 일부 직원 등 균등배분 시 평가등급과 관계없이 성과급 0% 부여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 전략경영팀 정연관(042-539-3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