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내용 바로가기
공사소식 조회
대전교통공사, 대전0시축제 101만명 무사고 안전수송
작성자 ESG경영팀 작성일 2024-08-20 조회수 62
URL https://blog.naver.com/djetblog/223553930850

안녕하세요? 대전교통공사입니다.

대전 0시축제 지원을 위한 「고객 안전수송 종합대책」을 시행한 결과, 축제기간 중 사고ㆍ장애 및 열차지연없이 총 101만명의 고객을 수송하였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대전 0시축제 기간 중 대전교통공사는 △정기열차 총 150회 증편, △임시열차 총 66회 증편, △안전전담 요원 800명이 투입되는 등 수송역량을 최대한 집중적으로 운용하여 수송인원 총 1,010,743명을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9일 축제 개막식 당일에는 하루 이용객 14만명을 훌쩍 넘어, 코로나 사태 이후 최대 수송인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대전교통공사는 총 101만명을 수송하면서 단 한건의 고객 사고ㆍ열차장애 및 지연 없이 고객 안전 수송을 달성한 것이 가장 큰 성과로 평가하였습니다.

공사는 지난 7월초부터 ‘종합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축제 현장 인근역인 중앙로역과 대전역 군중밀집 대책 및 고객 동선 관리 등 전국 단위 축제 규모에 걸맞은 안전대책을 수립하여 관리하였습니다.

특히 올해 대전 0시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도시철도 냉방시스템을 최대한 풀가동하여 운용해 도시철도 역사 대합실과 승강장 평균온도를 24 ~ 26℃로 쾌적하게 유지하여 시민의 무더위 쉼터 역할을 수행하였다. 도시철도역 버스킹은 더위를 식히러 오신 시민들에게 축제의 흥을 더했습니다.

그 밖에도 0시축제 붐업을 위해 △꿈씨 테마열차 136회 운행, △역사내 0시 행복사진관, △ 대전역 버스킹 72팀 공연, △ 대전관광 홍보 음원 역사 송출 등을 통해 대전 방문고객을 위한 문화서비스를 지원하였습니다.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은“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함께 노력해 준 교통공사 전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올해 도시철도에서 바라본 0시 축제 현장을 더욱 면밀히 분석하여 내년도에는 대전 0시축제 문화 확산과 세계 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대전교통공사가 앞으로도 함께 할 것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교통공사 #대전0시축제 #대전도시철도 #대전도시철도1호선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타슈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